한마디로 아 짜증!!! :)
물론, Epic 에서 이걸 만들고 이걸 쓰는 이유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동의하지만
컴파일 시간이 다른 여타 script language 에 비해서 너무 느리고,
script 컴파일 후에는 다시 본 프로젝트를 컴파일 해야 한다.
가장 짜증나는 건 컴파일 하다가 너무 자주 컴파일러가 죽는다. -_-;
에러를 내뱉는 게 아니라 죽는다. 아 미쳐. 이러면 리빌드를 하거나 GetLatestVersion 후
리빌드를 하는데, 엄청난 시간이 소요된다. 그런데 그런 후에도 죽는 경우가 허다하다.
문법 쪽에서도 짜증이 나는데,
뭐 하나를 베끼려면 그쪽으로 확실히 베끼던가 해야지 편한데 (php 처럼)
이건 변수 선언은 c 형태, class 구조는 java 형태, 뭔가 알 수없는 키워드들의 남발은 perl/python 같고,
디버깅은 진짜로 번거롭고... 뭐 하나 할 때마다 레퍼런스를 샅샅이 뒤져가면서 해야하고
(왜냐하면 여러 language 에 다 있는 strcmp 라던가 이런 것들의 사용법이 약간씩 다르다.)
아 왕 짜증.
도대체 그 많은 script 들은 왜 다들 자기들 멋대로 문법을 정하는 거지?
그렇다고 별로 편하지도 않고 쉽지도 않은데 말이지...
열씸히 하는 프로그래머들은 새로운 script 를 공부할 때 재미를 느낀다던데,
난 짜증만 난다~~ 아하하하하. -_-
그나마 C# 이 가장 덜 짜증났었는 듯. 다른 건 몰라도 컴파일 시간은 인정한다. C# 우왕 굿.
아. 빨리 마스터 해서 스트레스 덜 받고 싶다. -0-;
예 글져 ㅎㅎ 솔직히 프로그래밍 언어라는 측면에서 봤을 때, UnrealScript는 그다지 장점이 없는 언어인듯. 문법이 명확하지도 않고요.
ReplyDeleteall2one// ^^ 조금씩 익숙해 지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답답한 script 입니다. :)
ReplyDeleteCry3 봤어요. 키야. 죽이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