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11, 2025

클리퍼스는

가망 없는 수비 전술 말고, 공격 연습이나 해라. 노 마크에서 그렇게 수 많은 찬스를 놓치는 건, 정말 그냥 지고 싶은 게 아닌가. 그게 아니면, 수비력 좋은 애들 다 팔어버리고, 공격력으로 모든 자본을 투입해야 한다. 현대 농구는 공격이다. 수비가 당연히 중요하긴 하지만, 더욱 강력한 공격으로 모든 상황을 정리할 수 있다.


Wednesday, November 5, 2025

회사 망함

넷이즈가 더 이상 우리한테 돈 쓰기 싫다고 팽 치면서, 배드 브레인은 17일로써 문을 닫음. 이로써, 지난 25년 가까운 기간 동안, 다섯 회사를 다녔는데, 그 중에 네 곳이 망하는... 참으로 웃기고도 슬픈 일이 계속해서 벌어지고 있다. 그나마 살아남은 워너도 뭐 지금 게임 디파트먼트는 거의 산송장이라 언제 없어질지 모름. 나름 열씸히 살아왔는데, 참으로 험난하구나.

Saturday, November 1, 2025

날씨가 너무 나빴던 할로윈

작년에 할로윈의 재미를 알아버린 이아니. 올해 더욱 재밌게 놀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면서 나갔는데... 바람도 쎄고, 비도 많이 내리는 날씨 덕분에 제대로 고생하다가 집에 왔다. 하루 종일 많은 비가 오고 바람도 쎘었기에 쉽지 않을 것을 예상했었지만, 예상 보다 더욱 가혹한 날씨였고; 할로윈을 즐기러 나온 아이들 수도 작년에 비하면 절반도 되지 않았다. 
사실 이번 할로윈 때, 얼마나 많은 외쿡 꼬맹이들이 케데헌 복장을 할 까 하는 궁금증도 있었는데, 날씨 때문에 모든 것이 망가졌다. 내년에는 좀 더 좋은 날씨와 더불어 경기도 좋아져서 더욱 많고 다채로운 이벤트가 있기를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