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September 19, 2023

펜스는 순조롭게(?) 설치 중

오늘 펜스 설치 첫 단계인, 홀 만들고 기둥을 설치하는 작업을 하러 전문가들이 옴. 구역 설정한 거 알려주고, 뭐 이런저런 잡설도 나누고, 구멍을 막 뚫기 시작하는데, 2시간 정도 후에 완전 배드 뉴스. 저 깊은 곳에서 와이어 뭉치를 발견함. 사실 그 공간이 벨과 하이드로 퀘벡에 설정된 Servitude 영역이라서 뭐가 나와도 이상하진 않았었지만.. 완전 식겁. 전문가 한 분께서, Bell 과 Hydro Quebec 모두 전화 걸어서 Double Check 완료. 이게 내가 하기 힘든 부분인데, 알아서 해 주셨다. 이래서 전문가가 필요한 거임.

또한, 근 40년을 살아왔던 Cedar Tree 들의 엄청난 뿌리 줄거리가 땅파는 기계를 제대로 방해하는 바람에, 전문가들이 기계를 버리고 손과 고전적인 툴로 구멍을 파는 일이 발생. 이로 인해서 작업 속도가 매우 느려지면서, 오늘 마무리를 못하고 돌아감. 뭐 그래도 굉장히 일 잘하시는 분들이었고, 문제는 그정도로 자비없는 뿌리를 가지고 있던 우리 땅이 였던거지. 

암튼 작업하는 과정을 지켜봤는데, 유투부 영상 몇 개 보고 내가 해볼까? 라는 멍청하기 그지없는 과거의 나를 묻어버렸다. 펜스 설치는 쉬운 일이 아니다, 변수도 많고. 여튼 제발 겨울 오기 전에 다 끝나길 바란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