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December 30, 2014

Good bye 2014

2014년을 하루 남기고 있다.
많은 일이 있었던 올해, 가기 전에 한번 적어보고 싶어졌다. (갑자기 왜??)

-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 꽤 긴 여정을 달려왔었지만, 이러한 저러한 이유로 좌절되었었다. 만약 성공했었다면 지금은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었겠지만...

- 퀘벡 영주권(CSQ)를 받았다. (1월) 이걸 바탕으로 캐나다 영주권 신청도 했고 (8월), 얼마전 신체검사까지 진행하여 이제 최종단계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 괴팍했던 집주인, 얼어터진 수도, 쥐가 나왔던 집을 떠나 새로운 곳으로 이사해왔다.

- 와이프와 같이 자전거를 구입하여 꽤나 열씸히 타고 다녔다.

- 회사일-1; 진행중이던 프로젝트가 접히고, 적지 않은 사람들이 해고당했다... 나는 다행히 해고의 칼을 피한 후,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

- 회사일-2; 같이 일해오던 몇몇이 이런 저런 이유로 갑자기 해고당하는 일이 늘어났다. 이런 게 미쿡회사인가... 하면서 넘어가고는 있지만 항상 두려움에 떨고 있다.

- 회사일-3; 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도 아직 본사의 최종 승인이 떨어지지 않은 상황이라... 마음을 놓을 수는 없다.

- 바라데로. 정말 좋았던 곳이다. 너무 좋은 나머지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

- 박싱데이 쇼핑에 적극 참여하여 이런 저런 알찬 쇼핑을 하였다. 네스프레소 시티즈를 구입한 것이 가장 큰 수확.

- 외할머니께서 돌아가셨다. 갑작스럽게 가신 것은 아니라 엄마가 잘 이겨내리라고 희망해본다. 그래도 슬프고 다시 보고 싶다. 외국에서 살아서 장례식에 못 간 게 정말 크게 걸린다.

뭐 내년이라고 별 다른 일이야 있겠냐마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일이 잘 이루어지길 바란다.
- 캐나다 영주권, 회사 프로젝트 그린라이트.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