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November 28, 2022
한국 vs 가나
Thursday, November 24, 2022
한국 vs 우루과이
0 대 0 비김. 이길 수도 있었던 경기였지만, 그래도 강호를 상대로 잘 싸웠음. 압박이 최상은 아니였지만, 두터운 중원 나름 괜찮았음. 그래서 그런지 우루과이도 실수 겁나 많고, 제 3자 입장에서 봤을 땐 꽤나 재미없는 경기였을 듯. ㅋ
Monday, November 14, 2022
축구 할 때 제일 싫은 놈들
수비 하다가 뚫리거나, 어떤 예측 못한 상황으로 인해서 골을 먹었는데, 막 화내고 누군가에게 승질내고 지랄하는 놈들. 누가 봐도 지가 잘못한 것이거나, 어쩔 수 없는 상황인데, 자기는 아니길 바라면서 난리 피우는 애들을 보면 참 한심하기 그지 없다. 토트넘 ㄷㅇㅇ 를 표적하는 건 아님.
Tuesday, November 8, 2022
도대체 개 이야기가 왜
문재인 전 대통령이 북한에서 선물 받았던 개를 정부에 반납했다. 뭐 국가 소유인 게 맞으니 당연한 거 아닌가. 이딴 사소한 일이 왜 이렇게 뉴스 이곳 저곳을 장식하고 있는 지 정말 알 수가 없다. 뭐든 정치적으로 해석하고, 어떻게든 약점 잡으려고 하는 바보들이 프레임을 휘두르고 있는데, 여기에 또 선동되는 인간들을 보고 있자니 한심하기 그지없다. 이런 뉴스는 캐나다에서도 안나올 거야. 너무 아무 것도 아니라서.
Wednesday, November 2, 2022
Shutdown Square Enix Montreal (Onoma)
또 하나 나쁜 소식. 스퀘어 에닉스 몬트리올 스튜디오 - Embracer 와 합병 이후에는 Onoma 라고 불린 듯 - 가 종료하게 되면서 거의 모든 직원들이 정리 해고 되는 일이 벌어졌다. 몇 주 전까지만 해도, 돈 많은 회사가 에이도스, 크리스탈 다이나믹스, 스퀘어 에닉스 등 모두를 사들이면서 더 잘 될 것이라고 기대감이 컸을텐데, 이렇게 한 순간에 이런 일이 벌어지다니. 심지어 에이도스 몬트리올, 쉐브룩 스튜디오 들도 영향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참.. 쉽지 않다. 워너 초반에 같이 일했던 친구들도 영향을 받은 듯 한데, 이렇게 불안한 게임 생태계에 계속 남아 있어야 하는 지 모르겠다. 왜냐하면 워너 몬트리올의 미래도 정말 어떻게 될 지 모르는, 거대한 바람 앞의 작은 등불인 정도라... 어렵다 어려워.
Tuesday, November 1, 2022
콜옵 모던워페어2 출시 3일 8억 달러
역대 최고의 출시 기록. 영화 '탑건: 매버릭' 과 '닥스2' 를 합친 것 보다 크다고. 대단하다. 나도 성공의 맛을 느껴보고 싶드아.